728x90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구글 역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노출하고자 하는 포스팅이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 전 구글 애즈 접속 방법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이 아니더라도 여러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량 등을 분석해주지만, 구글은 키워드 플래너가 아니면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구글 애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구글 애즈를 먼저 접속해서 아래의 과정을 거칩니다.
- 구글 계정 필요(필수)
- 구글 애즈 접속(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로그인 및 시작하기 버튼 클릭
-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클릭
-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구글 키워드 플래너 찾는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찾기 위해서는 위에서 구글 애즈를 통해 접속하고 일련의 과정을 거친 다음에 메인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 상단에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여 키워드 플래너를 찾으면 됩니다.
- 구글 애즈 계정 생성 후 메인 화면 접속
- 오른쪽 상단에서 도구 및 설정 찾기
- 왼쪽에 계획 부분에서 키워드 플래너 찾기
- 접속 후 새 키워드 찾기 이용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해당 도구를 찾아 새 키워드 찾기까지 누르면 구글 검색량 조회를 할 수 있는 창이 보이며, 해당 창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및 경쟁 정도, 페이지 입찰가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은 네이버와 달리 월간 검색량이 물결표 표시로 나오기에 어느 정도 월간 검색량이 나오는지 대략적으로 유추해야 합니다.
-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 여러 개 입력
- 단, 너무 구체적인 것보다는 적절한 수준의 세부 정보 키워드를 입력
- 키워드 검색량 확인
728x90
반응형
'생활 정보 >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키워드 도구 이용하여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 (0) | 2022.10.02 |
---|---|
다음 키워드 조회 방법(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활용) (0) | 2022.09.30 |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하기 (GDN 따라하기 가이드) (0) | 2022.09.23 |
구글 애즈 구글 검색 광고(SA) 세팅하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 게시하기) (0) | 2022.09.13 |
블로그 유입 늘리는 방법 카카오 뷰를 통해 하루 2분이면 끝 (1) | 2022.09.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