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마케팅 정보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by 트미 2022. 9. 26.
728x90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구글 역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노출하고자 하는 포스팅이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 전 구글 애즈 접속 방법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이 아니더라도 여러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량 등을 분석해주지만, 구글은 키워드 플래너가 아니면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구글 애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구글 애즈를 먼저 접속해서 아래의 과정을 거칩니다.

 

  1. 구글 계정 필요(필수)
  2. 구글 애즈 접속(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로그인 및 시작하기 버튼 클릭
  3.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4.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클릭
  5.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 전 구글 애즈 접속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 전 구글 애즈 접속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 찾는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찾기 위해서는 위에서 구글 애즈를 통해 접속하고 일련의 과정을 거친 다음에 메인 화면이 보이면 오른쪽 상단에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여 키워드 플래너를 찾으면 됩니다.

 

  1. 구글 애즈 계정 생성 후 메인 화면 접속
  2. 오른쪽 상단에서 도구 및 설정 찾기
  3. 왼쪽에 계획 부분에서 키워드 플래너 찾기
  4. 접속 후 새 키워드 찾기 이용

 

 

구글 키워드 플래너 찾는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 찾는 방법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해당 도구를 찾아 새 키워드 찾기까지 누르면 구글 검색량 조회를 할 수 있는 창이 보이며, 해당 창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및 경쟁 정도, 페이지 입찰가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은 네이버와 달리 월간 검색량이 물결표 표시로 나오기에 어느 정도 월간 검색량이 나오는지 대략적으로 유추해야 합니다.

 

  1.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 여러 개 입력
  2. 단, 너무 구체적인 것보다는 적절한 수준의 세부 정보 키워드를 입력
  3. 키워드 검색량 확인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