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알찬 정보

교통비 할인 방법으로 꼽히는 알뜰교통카드

by 트미 2022. 9. 10.
728x90

제가 요 근래 가장 쏠쏠하게 이용하고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알뜰 교통카드라는 앱입니다. 이 앱은 특정 교통카드를 신청하고 사용하면 교통비에서 20%~30%가량 마일리지로 적립되어 특정한 날에 페이백을 해주는 앱입니다. 즉, 매달 들어가는 교통비를 할인해주는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에게 필수 앱이므로 알뜰 교통카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알뜰 교통카드 알뜰 교통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카드 신청
  2. 정부 24에서 등본(초본) pdf다운(주민번호 뒷자리 삭제로 신청)
  3. 알뜰 교통카드 어플 다운
  4. 회원가입 및 등본(초본) 등록
  5. 완료 후 이용 시 출발하기, 도착하기 버튼을 눌러 마일리지 적립

 

 

 

교통비 할인 방법 - 알뜰 교통카드란?

교통비 할인 방법으로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이를 페이백해 주고 추가로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해주는 교통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알뜰 교통카드 사이트 https://www.alcard.kr/

 

사용 예시를 간단하게 들자면 카드사에서 관련 혜택이 있는 후불교통카드를 신청합니다. 그 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전에 보행과 자전거 이용거리에 대한(800m) 부분을 1회 250~450원 적립합니다. 이를 차곡차곡 적립하여 후에 본인 계좌로 입금합니다.

 

적립금에 대한 부분은 아래에 캡처본으로 첨부하겠습니다.

 

교통비 할인 방법 알뜰교통카드란
교통비 할인 방법 알뜰교통카드란

 

 

 

교통비 할인 방법 - 알뜰 교통카드 종류

교통비 할인 방법으로 알뜰 교통카드를 지원하는 카드는 홈페이지 카드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 중에서 주거래 은행 카드를 신청하거나 혹은 혜택이 좋은 카드, 이용하기 좋은 카드 등을 확인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꼭 카드를 신청하고 실물 카드를 받아야 하니 먼저 카드 신청부터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교통비 할인 방법 알뜰 교통카드 정보 https://www.alcard.kr/confirm/cardInfo.do

 

교통비 할인 방법 알뜰 교통카드 종류
교통비 할인 방법 알뜰 교통카드 종류

 

 

 

교통비 할인 방법 - 마일리지 지급 안내 및 지급액

마일리지 적립 안내 및 마일리지 적립액 기준에 대한 내용입니다. 월 15회 이상(편도 기준) 알뜰 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확인되는 경우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가능한 지역이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립액은 우선 1회 교통비가 2천 원 미만인 경우 최대 250원 적립이 됩니다. 저의 경우 주거지가 서울이라 하루에 250원씩 적립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저소득층은 마일리지를 상향 지원해주기 때문에 해당 부분도 참고하여 교통비 할인 방법에 대해 알면 좋습니다.

 

교통비 할인 방법 마일리지 지급안내 및 지급액
교통비 할인 방법 마일리지 지급안내 및 지급액

 

 

 

교통비 할인 방법 - 알뜰 교통카드 생성 준비물

그리고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물 카드 말고 준비물이 하나 더 필요합니다. 바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입니다. 현재 주소지를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정부 24에서 등본 혹은 초본을 신청하시고 신청할 때 주민번호 뒷자리는 *******표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 뒤 pdf로 저장 후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교통비 할인 방법 - 알뜰 교통카드 생성 준비물
교통비 할인 방법 알뜰 교통카드 생성 준비물

 

 

 

교통비 할인 방법 - 알뜰 교통카드 신청 과정

  1. 알뜰 교통 카드 어플 설치 > 실행 > 우측 상단 3줄 아이콘 선택
  2. 회원 가입 > 선택 동의 제외 체크 > 카드 및 본인 인증 진행
  3. 알뜰 교통카드 어플 ID, PW와 주소지 등을 입력 > 등본(초본) 등록
    • 해당 부분을 꼭 등록해서 주소지 확인이 되어야 마일리지 적립이 되기에 필수입니다. 주소지 확인이 안 되면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꼭, 등본(초본)을 등록하여 주소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4. 저소득층이라면 추가 마일리지 적립이 되기 때문에 저소득층 증빙서류 등록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그 뒤부터 알뜰 교통카드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출발할 때 어플 접속 후 출발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회사 도착하면 도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적립이 진행됩니다. 반대로 퇴근할 때 출발하기 버튼 클릭하고 집에 도착하면 도착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꼭 신청한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위 출발하기 버튼, 도착하기 버튼을 눌러야 적립되니 잊지 말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교통비 할인 방법 - 알뜰 교통카드 신청 과정
교통비 할인 방법 알뜰 교통카드 신청 과정

728x90
반응형

댓글